재테크

그린카드 에코머니 포인트 현금화로 재테크하기

junymoney 2021. 10. 22. 00:06
반응형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차피 소비를 해야 하면 친환경 제품이나, 환경에 좋은 소비를 통해 지구를 아끼자는 소비 트렌드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이에 맞추어, 다양한 친환경 활동 시 경제적으로 혜택을 주는 그린카드를 적극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린카드를 사용해 할인 및 에코머니 포인트를 얻고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재테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드

그린카드는 우리카드, 국민카드 등 주요 카드사와 기업은행 등 시중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제휴 신용카드입니다. 

이 그린카드를 발급받아 통신요금이나 전기요금을 자동 이체하면 에코머니가 적립됩니다. 

 

또 그린카드로 환경표지 제품을 구매해도 에코머니가 쌓이게 됩니다. 

에코머니는 제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전국 각지의 국립공원과 휴양림에 입장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드 혜택

그린카드는 신용, 멤버십 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린카드, 그린카드 v2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린카드 v2는 바이오매스 함량이 50%~85%인 친환경 제품으로 만들어진 카드라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린카드는 v2는 대중교통 이용 시 10%~2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국내 전 가맹점 0.2%~1%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온라인 업종 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온라인 영화예매 2,000원 청구할인, 커피 10% 청구할인(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할리스 커피) 혜택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중교통 이용 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이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린카드혜택참고이미지
그린카드 혜택 이미지

출처 : ECOMONEY 홈페이지

 

그린카드는 우리은행, 하나카드,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등 다양한 은행에서 체크 및 신용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그린카드는 연회비가 무료이며 에코마일리지 신용카드는 각 은행마다 일부 연회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자택 주소에 따라 전국(서울시 제외)은 기본 그린카드를, 서울지역은 에코마일리지 그린카드가 발급됩니다. 

 

멤버십 카드는 서울지역은 에코마일리지 멤버십 카드, 서울 외 지역은 그린멤버십 카드가 발급됩니다. 

멤버십 카드로도 에코머니 적립 및 사용 혜택, 공공시설물 할인 혜택 등을 그대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에코머니

에코머니는 그린카드, 에코마일리지 카드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다양한 친환경 활동 시 경제적 혜택으로 돌려드리는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입니다. 

녹색제품 구매, 생활 에너지 절약을 통한 포인트 특별 적립, 지자체 문화/체육시설 이용 시 할인받을 수 있는 그린 특화 서비스는 에코머니 회원에게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에코머니는 포인트를 적립해서 현금 및 기부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에코머니혜택참고이미지
에코머니 혜택 이미지

출처 : ECOMONEY 홈페이지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를 이용한다면 그린카드를 사용하여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도 하고 환경도 생각하는 현명한 소비 재테크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그린카드가 많이 활성화되지 않았기에 주위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최근 ESG 경영 등 환경을 생각하는 경제활동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그린카드는 앞으로 떠오르는 카드 사용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다 자세한 그린카드 및 에코머니 안내와 사용방법은 아래 ECOMONEY 사이트를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에코머니

당신의 친환경 실천! 그린카드가 기억합니다.

www.ecomoney.co.kr

 

저도 이참에 그린카드에 대해 알게 되었고 연회비가 들지 않는 기본 카드로 하나 신청해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공감과, 공유 구독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