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 집 마련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부동산 사이트 정리

junymoney 2021. 11. 25. 22:13
반응형

내 집 마련이 많은 사람들의 꿈이라 생각됩니다. 

집을 장만하려면 많은 돈과 함께 충분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막상 부동산 공부를 하고 정보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내 집 마련에 유용한 부동산 인터넷 사이트를 6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부동산에 투자하기 위한 아파트 실거래가, 개별공시지가, 단독주택 가격, 공동주택 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실거래가는 실제로 사고판 부동산의 가격을 말하고, 개별 공시지가는 나라에서 재산세나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을 걷기 위해 각 토지별로 매겨놓은 가격입니다. 

이러한 실거래가, 공시지가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molit.go.kr

국투교통부 실거래 공개시스템 화면이미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참고 이미지

2. 토지이음

토지를 사게 되면 해당 토지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 및 도시계획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토지이음에서는 이러한 토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지이음

확인도면서비스, 용어사전, 질의회신사례, 규제법령집, 주민의견청취 공람, 도시계획통계 제공

www.eum.go.kr

 

3. 주택도시기금

주택구입 대출, 전세자금 대출, 월세대출, 주택청약 등 주택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주택도시기금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소개, 주택구입(내집마련디딤돌 등), 전세자금, 월세대출, 국민주택채권, 주택청약, 신혼부부대출

nhuf.molit.go.kr

주택도시기금 화면이미지
주택도시기금 참고 이미지

4.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세를 얻거나 집을 살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등기사항 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를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컴퓨터로 발급받거나 편리하게 확정일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iros.go.kr/PMainJ.jsp

 

www.iros.go.kr

 

5. 전국은행연합회

집을 마련할 때 은행에서 돈을 빌리게 됩니다. 

이때 본인에게 맞는 대출상품, 이자, 상환조건 등을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쉽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은행에서 대출상담을 하다 보면 신용조회를 많이 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 정보, 소비자 정보, 회원사 정보 및 연합회 소개 등

www.kfb.or.kr

 

6. 한국주택금융공사

은행에서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장기대출을 원할 경우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10년 이상의 장기대출로 일반 은행보다 비교적 낮은 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해주거나, 전세자금보증 및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을 할 수 있습니다. 

 

 

HF 한국주택금융공사

 

www.hf.go.kr

 

이 외에도 내 집 마련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들은 인터넷이나 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직 내 집 마련을 할 만한 돈은 부족하지만 틈틈이 부동산 공부를 하다 보면 언젠가 원하는 조건의 집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성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모두 내 집 마련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loading